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 비행기모드로 몰래 볼때 불편한점 해결방법

by wontu 2022. 5. 17.
반응형

카카오톡은 내가 상대방이 보낸 글을 읽거나, 영상을 보고 나면 「1」 이라는 숫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비행기모드를 킨 다음에 카카오톡을 확인하면 이 숫자가 사라지지 않아서, 몰래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확인할때 불편한 점들이 있습니다. 해결방법입니다.

썸네일
비행기 모드

 

1. 사진, 영상은 어떻게 몰래 보죠??

비행기 모드의 원리는 데이터를 차단을 해서 「1」 이라는 숫자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상대방이 내가 확인을 안했다고 생각하도록 하는 거죠. 문제는 데이터를 차단해버리니 사진이나 영상은 도통 확인을 할 방법이 없습니다.

 

내 프로필을 누르면 좌측하단에 나와의 채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채팅방이 하나 생기는데 우측 상단에 보면 돋보기와 ≡, 그리고 서랍모양의 메뉴가 있습니다. 서랍모양을 누르면 톡서랍이라는 메뉴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사 사진/동영상을 누르면 최근에 주고 받은 순서로 사진과 동영상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위에 있는 친구들의 목록을 누르면 친구들과 주고 받은 것들도 모두 나옵니다. 심지어 내가 열어서 확인을 하지 않은 채팅방의 사진과 영상도 모두 나옵니다.

 

2. 내가 본건지 안본건지 모르겠는데...

비행기 모드를 통해서 내가 확인을 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은 상대의 사진이나 영상을 몰래 본 이후에,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서 내 카카오톡에서는 1이라는 숫자가 사라져 버렸기 때문에 본건지 안본건지 기억이 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한번더 보면 되지만, 본건지 안본건지를 알고 싶을때도 위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열어보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처럼, 내가 채팅방에서 보지 않은 사진과 영상에는 1이라는 숫자가 표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